본 글은 2023년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 약 3주 동안 진행된 여행을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Chateau Backpackers & Motels
📍 주소: 8-10 Cron Street, 7856 Franz Josef, New Zealand
📅 숙박 기간: 2023년 3월 1일 ~ 3월 3일 (2박 3일)
💵 가격: NZD 288 (약 NZD 144/1박)
🛏 객실 유형: Family Room with Private Bathroom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정작 이 숙소의 매력을 온전히 담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
우리가 묵었던 이 백패커/모텔은 규모가 꽤 크다. 우리는 더블베드 하나와 2층 침대가 있는 패밀리룸을 빌렸는데, 모텔 쪽 유닛들이 길게 이어져 있었고, 반대편에는 백패커 여행객들을 위한 대형 숙소 건물이 따로 있었다.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듯했다.
숙소에 머무는 동안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꽤 인상적이었다. 특히 저녁 6시 이후에 백패커 주방에서 무료 수프가 제공된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또한, 해외 관광객이 많아서인지 랜드라인(유선전화)으로 국제전화가 무료라는 점도 신기했다. 이 외에도 스파 풀, 헬스장, 당구장, 다트 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이 숙박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다. 우리는 다른 액티비티들은 이용하지 않았지만, 저녁에 제공된 수프와 아침 식사는 챙겨 먹었다.
특히 조식이 예상보다 괜찮았다. 빵, 시리얼, 과일, 잼, 버터 등이 기본적으로 준비되어 있었고, 직접 계란을 요리할 수 있도록 스토브가 마련되어 있었다. 가장 인기 많았던 건 와플 기계! 미리 준비된 반죽 덕분에 직접 와플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조식은 7시 15분부터 9시 30분까지 제공되므로, 숙박할 계획이라면 꼭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2023년 2월 기준)
우리가 묵었던 12호 방은 꽤 넓었다. 직사각형 구조라 공간 활용이 좋았고, 방 바로 앞에는 작은 테라스가 있어 저녁에 주방에서 끓인 찌개를 가져와 도란도란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주방 사진을 못 찍었는데, 숙소 전체적으로 건물마다 주방이 마련되어 있었다. 우리는 가장 가까웠던 리셉션 근처 주방(조식이 제공되는 곳)을 이용했는데, 주방이 매우 넓고 조리기구도 잘 갖춰져 있어서 주방 안에 사람이 많았음에도 이용하기에 편리했다.
방 내부에는 작은 냉장고, 커피포트, 전자레인지 등이 구비되어 있었고, 기본적인 인스턴트 커피와 티도 제공되었다. 욕실은 넓었지만 수압이 다소 약했던 점이 아쉬웠다. 하지만 가격 대비 전반적인 퀄리티는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사진을 많이 찍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숙박객이 많아 함부로 카메라를 들기 조심스러웠다.
개인적으로 머물렀던 백패커 중 가장 규모가 컸고, 모텔로서의 기본적인 퀄리티도 충분했던 곳이었다. 백패커 숙소 내부를 직접 보진 못해 크기나 가격대를 정확히 알 순 없지만, 전반적으로 다양한 여행객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곳이었다.
이전 포스트
댓글